본문 바로가기

책, 지금 읽고 있는....

오늘 독서는 <미라클 모닝>

 지난 주부터 컨디션이 안 좋다. 알레르기 때문에 힘들었는데 약 먹는 동안에는 낫는가 싶더니 주말에 알레르기가 재발해서 가려워서 다른 일에 신경쓰기가 어려웠다. 오늘 아침 9시가 되자마자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으니 마음이 좀 놓인다.

코로나19로 생활리듬이 깨져서 고민하다가 유튜브에 유행처럼 모닝루틴을 하기에 어제부터 따라해보았다. 알고보니 할 엘로드의 <미라클 모닝>에 있는 내용을 나름대로 자기 방식대로 변형해서 실천하고 있는 거였다. 유튜브에는 무슨 유행처럼 4시 30분에 일어나서 하던데 아직 앞부분만 읽어서 이 책에서 정한 시간인지는 모르겠다. 다만 책의 저자는 아침을 의미있게 보내면 하루가 의미있게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하여 우울증과 무기력에서 벗어나고 좀더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기를 권하는 것 같다. 저자는 명상-확신하는 말-상상-독서-운동으로 하루의 루틴을 짰는데 각자 자신의 아침을 기적처럼 만들어줄 루틴(습관)을 짜면 될 것 같다. 저자의 루틴에 명상을 앞에 넣었던데 매우 훌륭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. 나도 1년 넘게 명상을 하면서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했던 경험이 있다.

어쨌든 생활리듬을 다시 찾고 동기부여에도 좋을 것 같아 모닝 루틴을 실천해보기로 했다. 내게 생각한 루틴은 명상(15분 이상) - 감사하고 확신하는 말하기 - 일기쓰기 - 영어원서읽기 - 일본어 공부하기 - 독서 - 요가 10분(수리야나마스까라 A와 B 3번씩). 일단 이렇게 해보고 점차 나에 맞춰 수정하자!

우선 오늘은 이 책을 다 읽자.